배드민턴 선수 안세영 프로필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일정
- 10:00 혼합 복식 준결승 - 중국 : 대한민국
- 10:30 여자 단식 준결승 - 대한민국 : 중국 (안세영)
- 11:00 여자 복식 준결승 - 중국 : 대한민국
- 11:30 남자 복식 준결승 - 대만 : 대한민국
- 19:00 여자 복식 준결승 - 일본 : 대한민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국가대표
남자부
전혁진(요넥스)과 이윤규(김천시청), 조건엽(성남시청), 서승재(삼성생명), 김원호(삼성생명), 강민혁(삼성생명), 나성승(김천시청), 진용(요넥스), 최솔규(요넥스), 김영혁(수원시청)
여자부
안세영(삼성생명), 김가은(삼성생명), 김가람(KGC인삼공사), 김소영(인천국제공항), 공희용(전북은행), 이소희(인천국제공항), 백하나(MG새마을금고), 정나은(화순군청), 김혜정(삼성생명), 채유정(인천국제공항)
안세영 선수 프로필
안세영 선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노리고 있는 대한민국 여자 배드민턴 선수입니다. 안세영 선수는 2002년 2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21살이에요.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생이고 키는 169cm, 몸무게는 57kg입니다.
안세영 선수는 풍암초등학교, 광주체육중학교, 광주체육고등학교를 졸업했어요. 현재는 삼성생명 배드민턴단 소속입니다. 안세영 선수가 사용하는 라켓은 '요넥스 아스트록스 77 ASY'이며. 배드민턴 세계랭킹은 1위입니다.
✅배드민턴 시작이유
안세영은 대한민국 배드민턴 선수로 세계랭킹 2위라고 합니다. 배드민턴을 하게 된 계기는 초등학교 1학년 때 복싱선수 출신 아버지를 따라 배드민턴 동호회를 따라갔다가 그때 처음 라켓을 잡게 되었다고 하네요. 초등학교 때부터 중학교 때까지 적수가 없었고 '셔틀콕 천재'라는 수식어가 생겼다고 합니다. 2018년에는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여자 단식 1위를 하면서 국제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여자단식 금메달리스트 방수현 선수에게 후계자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안세영 선수 부모님
안세영은 남다른 스포츠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복싱선수 출신 아버지에게 힘과 근성을 물려받았고 체조 선수 출신 어머니에게 침착함과 유연성과 물려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비력과 체력은 일찌감치 월드클래스로 인정받았다고 하네요. 틈만 나면 코트에 나와 개인 운동, 훈련을 한다고 합니다.
안세영 대단한 이유
세계랭킹 1위 안세영이 27일 코펜하겐에서 열린 BWF 세계개인선수권대회 결승에서 전 챔피언 카롤리나 마린을 21-12, 21-10으로 꺾고 한국 여자 단식 첫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안세영 선수는 세계 개인선수권 대회 우승이후 2018년 2월15일 처음으로 월드랭킹 포인트를 획득 후 1335위에서 5년 5개월여 만에 배드민턴 여자단식 최강자로 군림하게 됐는데요 올해 참가한 11개 국제대회에서 7번 우승, 3번 준우승, 1번 3위 의 성적을 거두며 압도적인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중 입니다